소개팅 애프터 신청 적정 시기는 소개팅 후 당일 매일일보


아무리 만나도 조금도 우리 둘 사이가 가까워지지 않았다. 한 번 만나나, 다섯 번 만나나 그냥 이름이랑 신상 정보만 좀 알고 있을 뿐, 모르는 사람이나 마찬가지였다. 그 사람만의 특징이나 매력을 전혀 엿볼 수 없었다. 나는 처음에는 한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 다음에는 세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러다 다섯 번이나 만나고 나서야 깨달았다. (한번에 깨달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계기다.) 이건 시간의 문제가 아니었다.


이런 시기에 소개팅이라면 더더욱 성공률을 높여야 하겠죠. 첫인상을 잘 보이려면 외적인 것이 또 중요하죠. 외모도 중요하지만, 외모는 빠른 시일 내에 바꿀 수 없는 대신 예쁜 스타일은 소개팅 출발 직전까지 바꿀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한 시청자가 전한 빌런 행동에 MC들 모두가 경악한다. 특히 서장훈은 '연참 위키'에 올리고 싶은 의견으로 "OO하고 연락 두절된 사람"을 픽하고, 한혜진 역시 "주우재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와닿았다"며 같은 의견을 픽했다는 후문이다. '아무, 매화나무 某 모, 매'는 '아무, 어느, 매화나무'라는 뜻을 가진 글자로 '달다 甘 감 + 나무 木 목' 입니다.


소개팅은 대부분 주선자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은 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인데요. 그러나 간혹 이런 소개팅 자리에서 비매너를 보이며 시간을 아깝게 하는 타입들이 있습니다. 헤어지고 나서 애프터를 신청하는 것은 연인으로 이어질지 말지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그래서 소개팅이 끝나면 애프터 신청이 오는지 오지 않는지를 촉각을 세우고 기다리기도 한다. 그런데 헤어지자마자 애프터 문자가 온다면 남자는 분명 여자가 마음에 무척 들었다는 관심의 표현이므로 여자는 기분이 좋을 수밖에 없다.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다가 남자가 은근슬쩍 다음 약속을 잡을 때가 있다.


반대로 상대가 자기 자랑만 늘어놓더라도 상대방에게 집중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리액션과 중간중간 주제에 대한 역질문을 던져 대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기타 소개팅 앱이 다양한 앱 내 기능,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큐피스트는 글램의 프로덕트가 갖추어야 하는 본질적인 기술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새로운 관계를 열기 위해 마주해야 했던 시간, 공간 그리고 선택지의 제약, 적은 성공률,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른다는 불안감 등을 기술력으로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연애 경로와 관련해선 온라인 데이팅앱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연애를 시작한 응답자가 14.6%로 나왔다. 온라인에선 외모, 스펙 따지지 않고 편견 없이 자유롭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니 이를 선호하는 대학생들도 점점 늘어나는 분위기다.


‘아침, 점심, 저녁에 1번’(남 5.3%, 여 8.7%), ‘하루에 1번’(남 8.0%, 여 4.7%) 순이었다. 미혼남녀의 절반 이상(남 49.3%, 56.7%)이 소개팅 전에 자주 연락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았다. 여기에 이국주는 몸을 최대한 작게 만드는가 하면 벽 쪽에 앉아 몸을 붙이거나 긴 머리카락을 이용하는 등의 소개팅 팁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면 해당 내용으로 프로필 제작이 진행됩니다. 이후 매니저가 배정이 되고, 원하시는 이상형에 대해 간단히 대화를 주고 받은 후, 매칭이 진행됩니다. 작성해주신 신청서 내용은 접수 후 구글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수박남은 아웃포커싱 되고 음식점의 우아한 배경음악과 나와 파스타만 남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 코치는 처음 본 상대인 만큼 첫인상을 최대한 밝게 심어야 한다고 연신 강조하면서 이렇게 조언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이 아니라 ‘만든다’는 점이라고 한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어느새 헤어질 시간, 애프터 신청 어떻게 하고 받아야 할까요. 상대방이 마음에 들었다면 당일 저녁, 집에 잘 들어갔냐는 안부인사와 함께 다음 약속을 잡는 것이 적절합니다.


”라며 묻는다든지, 수업이 일찍 끝나서 귀가하고 있는 상대에게 전화를 한다든지 하는 식이다. 이렇게 먼저 목소리를 트면 실제로 만나서 어색할 일이 확 줄어든다. 그러면서 “근데 8만7000원이 나왔는데 여자분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가더라”며 “그래서 1차로 열 받았는데 상대 여성분이 고생했다고 하고 그냥 집에 갔다. 난 차가 없고 여자분이 차가 있어서 집에 데려다주기로 했었는데, 그 뒤로 열받아서 연락을 안 했다”고 적었다. 미국 디트로이트식 피자집으로 강남점은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식사하기 좋은 듯. 다른 미국식 피자보다 덜 짜고, 도우가 빵처럼 두꺼운 느낌인데 적당히 촉촉하고 토핑도 맛있어서 괜찮은 집이다.


단점이나 공개하기 어려운 것은 거짓으로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는 것이 광고이며 공공의 관계이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수박남들은 자신의 소개팅이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것 같다. 나는 마지막 만남에서 오늘 데이트가 나에게 좀 별로였다는 점을 상냥하게 어필하고 싶어서, 수박남이 지하철역 앞으로 데려다 주는 길에 “오늘 어땠어요? 한 번도 무거운 유리문을 열어주거나 잡아주지도 않았고, 물컵에 물이 없거나 피클이 떨어졌을 때 웨이터를 불러주지도 않았다.


소개팅 앱 하나만 깔아도 아무나 만날 수 있고, 언제든 ‘급만남’을 추진할 수 있지만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사람’ ‘제대로 된 사람’ ‘만남을 이어갈 만한 좋은 사람’을 만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누구든 만날 수 있지만, 아무 하고나 연애를 시작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개팅에 더 신중해지는 것 아닐까? 헤어진 이유의 단골 레퍼토리는 ‘맞지 않아서’이다.

오피스타 read more read more 오피가이드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